Skip to Content to Homepage

식품 취급자의 책임

식품 알레르겐

نظرة عامة

법은, 식품 취급자가 자신이 판매하는 식품의 함유 성분을 알 것을 요구합니다. 왜냐하면, 식품의 일부 성분이 그 식품을 먹는 사람에게 알레르기 반응이나 질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야 할 것:

  • 명확하게 고객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 모르거나 확실하지 않으면 매니저나 요리사에게 묻는다.
  • 직장에서 알레르기 고객에게 서빙하는 식사가 다르게 식별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본다. (예: 다른 색상의 접시 사용)
  • 식사가 서빙될 때 알레르겐이 없는 음식을 확인함으로써 그 음식이 올바른 고객에게 제공되도록 한다.
  • 식품 알레르기가 있는 고객을 위한 별도의 깨끗한 식기, 도마, 주방 장비 사용
  • 고객이 호흡 곤란, 목과 혀의 붓기와 조임이 있고, 의식을 잃고 쓰러지면 구급차를 부른다.

하지 말아야 할 것:

  • 음식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를 추측해서 답한다. 잘 모르면 질문해야 합니다. 추측으로 한 대답이 고객에게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 완성된 음식에서 알레르겐을 제거합니다. 예를 들면,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안전한 식사라고 생각하면서 음식 접시에서 견과류를 뺍니다. 그렇게 해선 안 됩니다. 매우 미세하게 남아있는 흔적만으로도 아나필락시스와 사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기억해 두세요.

알레르기가 있는 고객을 위해 식품을 요리할 때는 깨끗하게 위생처리되었거나 별도의 식기구, 도마, 조리 기구를 사용하는 것이 극히 중요합니다.

표면에 남은 가장 미세한 양의 알레르겐도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조리와 가열을 한다고 해도 식품 속의 알레르겐은 파괴되지 않습니다.

같은 그릴이나 튀김기를 써서 조리하는 경우에도, 알레르겐 함유 식품 조리를 위해 이전에 사용했던 조리 장비를 세척과 위생처리 하지 않고 쓰면 고객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أجب عن هذا السؤال ...

식품 간의 알레르겐 교차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할 일은?

غير صحيح! لماذا؟

صحيح! لماذا؟

You have the right to reject the delivery if you find the food unsafe

مجالات المواضيع: 4 من 4

Back to top